자전거정비교실

2023년 미니벨로 자전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12년쯤 다혼자전거 오리 자전거 스트라이드 브럼톤,TT카카... 엄청 인기가 있었는데 요즘 들어 미니벨로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자전거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운동보다는 레저생활로 자전거가 변해가고 있는 것이라 보인다.

또한 전철과 기차 등 대중교통수단이 편리해지며 접이식 자전거는 365일 탑승이 가능함으로 먼 거리는 대중교통수단으로 여행지에서는 미니벨로 자전거로 편하게 여행하겠다는 새로운 생각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전거 시장에 새로운 것이 만들어지면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는데 자전거 수리공이 보기엔 전기모터 키트 쪽이라 생각되여 조금 빠른 생각을 해보았다.

기존 전기자전거가 있는데 모터 키트가 왜 필요할까?

지존 전기자전거의 단점

  • 무겁다
  • 생상이 다양하지 못하다
  • 이쁘지 않다.
  • 안장이 높아 키 작은 사람이 운행 중 불안하다.

간편하고 가볍고 예쁜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전기모터 키트를 만들어보려 한다.

2015년 크로스컨트리(하드테일) 자전거에 모터 키트 연구할 때처럼 가슴이 더워지는 것을 느낀다.

처음이다 보니 모터에 28홀 스포크 사이즈 제단 텐가 공임 구입(매드슨 바이크 제공) 빌딩 완료

아직 과제는 남아있다.

전기 자전거들을 나누어보면 자전거가 70%를 찾지 하고 30%가 전기인데 전기 장치를 나누어 보면 모터/배터리/컨트롤러로 나누어진다.

파스 방식으로 만들면 아주 간단해지는데 컨트롤러 팩과 배터리 팩으로 나누어져 외관상 지저분해진다.

이 방식을 토크 방식으로 만들어 디자인을 깔끔하게 하고 싶다.

컨트롤러 일체형으로 만들고 브레이크 전기 차단 장치를 없애고 싶다.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최선의 노력으로 시간을 단축해 보려고 한다.

기대해도 좋다!

어떤 미니벨로든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연구해 볼 것이다

 

#미니벨로전기모터키트 #예쁜전기자전거 #미니벨로자전거 #매디슨바이크 #자전거연구소 #안양산들로자전거 #한국자전거정비협회 #자전거수리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