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정비교실

한국자전거정비협회2018년도 산으로 기역 된다!

14년 동안 파트너로써 함께해왔던 엘 파마 브랜드 와 결별하기 전 안양 산들로 자전거에서 판매된 제품이다.

누구보다 국산 브랜드 자전거 판매 만을 고집했던 나는 장사로써는 성공하지 못한듯하다!

많은 월드 브랜드 자전거들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 보다. 자전거 업을 시작하면서부터 한국 브랜드를 위주로 판매하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아마도 내가 판매한 엘파마 자전거가 많았을 것이다.

또한 디스카운트 없이 나만의 철학과 고집으로 자전거 판매업을 하고 있다.

내가 판매한 자전거는 내가 관리한다는 것이 내 철학이기도 하다.

조그마한 트러블에도 늘 방문하여 자전거 점검과 정비를 하고 있는 자전거 2021~22년 한국자전거 정비협회 자전거 오버홀 행사 참가를 위해 안양산들로 자전거 살림터에 입고되었습니다

자전거 오버홀 이 단순한 세척 정도로 생각하신다면 잘 못된 생각이다 숙년되 기능공이 9시간을 함께해야 하는 고난도가 있는 정비 작업이다. 자전거 겉만 잘 닦아주는 것이 자전거 정비가 될 수 없다.

브레이크 제동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프레임의 변형과 크랙은 없는지?

변속기 기능은 양호한지?

조향장치는 문제가 없는지?

휠의 밸런스는 문제가 없는지?

모든 파츠들의 마모상태는 어떠한지?

이 모든 것을 파악하고 점검하며 정비하는 것을 자전거 분해 정비, 자전거 오버홀이라 한다

2021년 크고 작은 낙차 사고 가 있었는데 티타늄 핸들에 변형이 보입니다.

 

ABS 장치에 문제가 있어 무상교환 실시하였습니다.

역시 자전거는 2년 단위로 자전거 오버홀을 정비를 권해야겠다고 생각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