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정비교실

많은 희망 속에 2019년을 맞이하였고 서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미세먼지와 경기저하로 인하여 또 다른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가 같은 처지에 같은 생각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겠지요?

이렇게 비가 오는 날은 더욱더……

여름휴가기간이며 월말이기 때문에 더욱 우울해지는 날입니다.

서로 다른 지역에서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만나 한국자전거협회라는 이름으로 창립총회를 한지 4개월 정도가 지나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들의 노력으로 전국 네트워크가 만들어지게 되였고 정비공유 부품공유 등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카페를 통하여 정비 기술 또한 글로 사진으로 만들어져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있으며 발켄코리아와의 업무협약 식,E-MTBKOREA와의 헙무협약등 많은 일들이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자전거판매가 둔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잘되던 시간을 그리워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그 시절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겁니다.

경기가 불황이고 힘들 때 지혜로운 자와 노력하는 자들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며 혼자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대를형성해야 합니다.

흔히들 사업은 돈이 있어야 한다고 푸념들 하고 있습니다.

브렌드런칭 하면 잘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자전거시장에서 유명 브랜드 자전거들 역시 100억도 못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이제 새로운 곳으로 시각을 돌려 보세요..

 

돈 없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1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자신이 제일 잘 알고 있지요

각자 시간이 되면 관광을 겸한 맛 집 등 자전거 코스들을 만들어 보세요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5개의 자전거 관광코스가 만들어 질것이고 회원 사 들이 서로 공유하며자전거여행 팀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자전거를 미리 관광지역에 미리 보내고 그 지역에서 조립하여 이익을 창출도하고 가이드 비용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 및 보내는 회원 사에게는 분해비용, 조립 비용 의 이익 여행지에서는 조립, 분해 비용 가이드비용의 이익금 발생……

한국자전거정비협회 인지도 상승효과.

 

돈 없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2

중고자전거 판매 사업

지금까지 중고 자전거의 판매는 중고 사이트를 이용한 개별구입과 자전거 숍에서의 판매 및 의탁판매가 주된 판매수단 이였습니다.

중고 자동차를 타는 사람은 중고만 탑니다. 의외로 중고자전거가 잘나가는이유 또한 같은 이유입니다.

회원 사 누군가 이 일을 맡아서 진행한다면 전국 A/S가 가능한 중고자전거판매사업이 될 것이며 회원 사들 에게 또한 중고자전거에 관한 판매가 원활 해질 것 입니다.

 

돈 이 조금 필요 하며 함께할 수 있는사업3

자전거 전당포입니다.

독한 회원 사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가격보다 싸게 대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에 이 일을 하던 친구에게 들어보니 찾아가는 사람은 3%도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3일 교육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돈은 좀 있어야 하겠지요.

 

조그마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세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나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