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정비교실

부지런히 앞 만보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자전거 업계에서 과연 한국 자전거정비협회는 잘 될 것인가? 많은 분들이 걱정과 응원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어떤 사업이든 계획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인 사업 계획을 세워서 성공하려면 중장기적 계획과 단기 계획 등……

많은 생각을 하며 지혜를 합쳐야 합니다.

사업이 안 된다고 푸념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지혜와 힘을 합한다면 안 되는 일은 없습니다.

한국자전거 정비협회는 이 길을 가고자 합니다.

모여서 근시안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던 많은 모임들은 유명무실해지고 있으며 단체들 역시 사업의 존폐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국자전거정비협회는 자전거문화를 선도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까운 곳에서 한국자전거정비협회 회원 사 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https:

//youtu.be/zYzzTEKlMm4?list=PLKVuseu_uc0qUm0DAg5JgmsEh7IxM00SJ

전기 하이바이크 테스트 라이딩
안양에 자전거 명소 삼막사 송전탑까지 터보로 올라보았다. 주차장 바리케이트에서 철탑까지 18분에 도착되였다.
절절한 기아변속은 필수가 되어야합니다.
하산길에 과속만 조심한다면 정말 좋은 장소로 강추합니다.

 BB 프레스핏 GXP MTB
 BB 프레스핏 GXP ROAD

 GXP BB를 생각한다면 MTB나 ROAD가 동일할 것으로 생각을 하게 된다. 나 또한 같은 것으로 판단해 작업을 시작하였다.

로드 프레임에 트로바 티브 X9크렝크를 장착하기 위해 프레스핏 BB를 선택하였다 BB사이즈는 86

ROAD BB86를 주문해 프레임에 장착하고 X9크랭크를 장착하려는데 결합되지 않아 고민해본 결과입니다.

 GXP는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드라이브 쪽 BB내경은 24 론 드라이브 22되어 있다고 알고 있는데...

구리스 바르고 뭔짖을 다해도 장착이 되지 않음...

곰곰이 생각하다 BB 프레스핏 GXP 로드와 MTB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BB는 프레임에 관계없이 장착되는 크랭크에 따라 MTB용은 BB 프레스핏 GXP MTB로 로즈용 크랭크는 BB 프레스핏 GXP 로드 BB를 사용해야 한다.....

참 힘들다!! 같이하면 얼마나 좋을까? 0.05mm 로드 BB가 작습니다!!

앞만보고 달려오고 있다.

생각은 20% 만하고 행동을 80% 로 한다.

오늘로 한국자전거 정비협회 회원사가 50개사가 되였습니다.

아직도 부산지역및 경남 지역과 강원도 시역이 부족하긴 하지만 우리들은 우리일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앤듀로급 전기자전거를 이야기 할 때 독일의 보쉬(BOSCH)E-MTB 모터를 말하지 않을 수 없다.
그만큼 탁월한 힘과 정교함은 지금껏 출시된 전기자전거 모터들과는 차이가 있다는 뜻이다.
아직까지 한국 MTB시장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하이바이크 전기자전거를 독일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는

E-MTB KOREA 반승철대표와 한국자전거 정비협회 (KBMU 전국47개 회원 사)와 하이바이크

자전거 서비스 및 케어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2019년 09월03일 부천 소재 E-MTBKOREA 본사에서 실시하였다.
이로써 전기자전거의 판매 단점인 서비스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한국자전거정비협회에 가면 전기자전거 하이바이크 배터리 무료 충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였다
(단! 직구 품은 제외함)